MY MENU

인사말


  • 존경하는 한국토양비료학회 회원 여러분께

    2020년은 회원님들의 모든 소원들이 실현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한국토양비료학회가 근래의 급격한 학문적·사회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선도학회로서 위상을 견지할 수 있는 것은 원로 회원님들을 비롯한 모든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 참여와 지속적인 성원의 결실입니다. 금년에도 회원님들이 더욱 사랑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우리 임원진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년도에는 학회 행사의 다양화, 대내외 관련 학술 단체들과의 협력 및 교류 증대, 대외적 학술 지원 활동 강화, 회원님들의 학술활동 지원 확대 등을 통하여 학회의 저변확장 및 대외적 위상 강화에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특히 소규모 학술 행사와 각종 경진대회들을 활성화하여 회원님들의 학술적 교류와 최신 연구결과들의 홍보를 극대화 할 것이며 더불어 신규 회원 확장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님,
    우리 학회는 농업생명과학의 핵심 분야를 근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농산업분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여 있습니다. 지구 환경의 변화와 오염, 농산물의 활용성 확장, 인공지능 가시화 등에 상응할 수 있는 도약이 절실한 시점입니다. 토양과 비료 분야의 신 혁신을 우리 학회가 선도적으로 주도하여 지금까지의 선도학회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회원님 여러분들의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임원진은 항상 회원님들 곁에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일

  • 2020년 1월 1일 한국토양비료학회장 박 만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