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인사말

  • 존경하는 한국토양비료학회 회원님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에는 학회 회원님들이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한국토양비료학회는 역사적인 면이나 학문적인 면에서 농생명과학회 소속 학회 중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긍지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학회를 이끌어 오셨던 훌륭한 선배님들의 노고가 가장 컸다고 생각하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농업분야에서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비롯해 농업환경 변화, 기상이변으로 인한 장마와 태풍, 식물 및 가축전염병이 확산 등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또한 농산물의 수급면에 있어서도 오프라인 시장에서 온라인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2021년 한국토양비료학회에서는 토양비료와 농업환경 분야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 농업을 준비하기 위해 역점 적으로 해야 할 주요 네가지 과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학회 회원 상호간의 단합된 모습으로 학술활동과 정보전달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학회 설립요건에 맞는 토양비료 및 농업환경과 관련된 현안에 대해 적극 대응하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토양비료분야에서 후진 양성을 위해 장학활동, 토양조사 경진대회 활성화 등을 통해 미래세대에 대비하겠습니다.

    넷째, 한국토양비료학회의 국제적인 위상에 적합하도록 국제학술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국제협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한국토양비료학회 회원 여러분!

    더욱 건강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사)한국토양비료학회 회장 김 석 철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