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토양비료학회 회원 여러분!


황금돼지해인 2019년 기해년을 맞아 황금돼지의 기운처럼 행운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토양비료학회가 1968년 6월 28일 창립된 이래 지난 50년 동안 역대 임원진과 회원님의 헌신적인 노력과 학회에 대한 애착이 남달랐기에 국내 대표학회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를 비롯한 학회 임원진은 두렵고 무거운 마음으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학회의 성장을 견인하고 함께 소통하면서 단합하는 강한 학회를 만들기 위하여 우리 학회가 추구하는 토양, 식물영양, 비료 및 농업 환경 분야의 지식과 기술 발전의 보급, 회원 상호간의 학술정보 교환에 힘쓰겠습니다.

우리 임원진은 학문 교류를 확대하기 위하여 즐겁고 재미있는 학술대회 개최와 학회 학술지 도약을 통한 학회 위상 강화에 중점을 두고 최선을 다하겠읍니다. 특히, 우리학회의 미래인 젊은 연구자들과 학생들의 참여와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산학연이 함께 할 수 있는 더 많은 장과 기회를 만들겠습니다.

올해도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아낌없는 고언과 비판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2019년 새해를 맞아 존경하고 사랑하는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1일


2019년 1월 1일 한국토양비료학회장 장용선 올림